창세기 50:15-21 

   

▲ 이근민 목사

오삼능력교회 담임

여러분 희망이 되는 사람은 마음이 넓은 사람입니다.
넓은 마음에 십자가의 사랑을 가득 채우시길 바랍니다.

세상에서 늘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아브라함을 보면 믿음의 조상, 믿음이 생각납니다. 이삭을 보면 모리아산, 순종이 생각납니다. 야곱을 보면 하나님에 대한 열정과 꿈이 생각납니다. 당신은 무엇이 생각나는 사람입니까? 당신은 꿈을 주는 사람, 희망을 주는 사람이 되십시오.

본문의 요셉은 하나님 나라의 비전과 꿈이 있던 사람입니다. 꿈을 가졌기에 모든 일이 잘 되었던 줄 믿습니다.  

창세기 37장에 어린 요셉은 꿈을 꿉니다. 현실은 어려워도 요셉은 꿈을 가졌습니다. 하나님의 비전을 품었습니다. 하나님은 꿈을 품은 사람을 쓰십니다. 꿈과 비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요셉처럼 언제나 희망이 되는 사람은 어떤 사람입니까?
 
첫째, 꿈꾸는 사람.

1) 하나님은 어떤 일을 하시기 전에 가슴에 꿈을 심어주시고, 성령님께서 꿈을 온전케 하십니다. 성령님은 꿈에 역사하시는 영이십니다(빌 2:13). 

2) 하나님은 낙심하고 있을 때 꿈을 주십니다. 절망하고 있을 때 꿈을 주시는 분이십니다(창 15:5).

3) 하나님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비전과 꿈이 분명해지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요셉처럼 계속 꿈꾸며 마음속에 그림을 그리십시오.

꿈꾸는 사람의 영적원리- ① 분명한 목표를 정하십시오. ② 목표를 하나님께 올려 드리십시오. ③ 이루어진 모습을 끊임없이 바라보십시오. ④ 감사하면서 기도 하십시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사람은 꿈을 가진 사람입니다. 현실만 바라보며, 소멸하는 인생이 아닌, 끊임없이 꿈꾸며, 기도하며, 선포하며, 전진해 나가는 희망의 사람이 되시길 바랍니다.
 
둘째, 바다와 같은 사람.

마음이 바다와 같은 사람이 희망을 주는 사람입니다. 바다는 모든 것을 다 품습니다. 요셉은 바다와 같은 사람이었습니다(창 45:5).

요셉은 형제들에게 노예로 팔리고, 억울한 감옥살이와 같은, 인간이 겪을 수 있는 가장 고통스러운 모든 것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불만, 원망, 탄식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봅니다. 오히려 이 모든 것이 하나님이 꿈을 이루시는 과정이라고 믿었습니다.

요셉의 넓은 마음을 보십시오. “나를 당신들 앞서 보내셨습니다”라고 고백합니다.

이것이 믿음의 눈이고, 영적인 눈입니다(욥 23:10).

요셉은 넓은 마음을 가진 사람이었습니다(왕상 4;29). 내게 넒은 마음을 주실 것을 기도하십시오. 우리의 마음은 그릇입니다. 우리의 마음의 그릇에 하나님이 축복으로 채우십니다(빌 2:5A).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희망이 되는 사람은 마음이 넓은 사람입니다. 넓은 마음에 십자가의 사랑을 가득 채우시길 바랍니다.
 
셋째, 하늘에 창고가 있는 사람.

요셉은 칠년 흉년에 대비하였습니다. 곡식 창고를 만들고 예비 된 것으로 가족을 살리고 민족을 살렸던 사람입니다, 여러분은 창고가 있으십니까? 요셉과 같이 창고를 예비하시기 바랍니다.

생명의 양식을 나눠줄 창고(요 6:27), 하늘의 창고(마 6:19-20)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언제든지 우리는 희망과 소망을 주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어려운 시대에 희망을 주는 사람, 요셉과 같은 사람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