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협 정의평화위, 청와대의 압수수색 거부 관련 논평

“청와대가 주장하는 기밀유지보다 권력이 저지른 부정부패에 대한 범죄사실 확인과 진실 규명이 훨씬 더 시급한 문제다.”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정의평화위원회(위원장 남재영, 교회협 정평위)는 2월 3일 청와대가 특검의 압수수색을 가로막은 것에 대해 논평을 통해 이같이 주장하며 특검의 압수수색에 조건 없이 협조할 것을 촉구했다.

교회협 정평위는 청와대기 ‘국가보안시설로 기밀유지가 필요하다’는 이유를 들어 박영수 특검팀의 압수수색을 가로막은 것에 대해 “국민을 기만했으며, 법치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했다”면서 민주주의의 가치를 되살려내고 국민주권 시대로 나아가기 위한 “성역 없는 철저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교회협 정평위는 “청와대는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오는 것임을 명심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하고 민주주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국민의 명령에 순종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정평위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 대해서도 “국정을 농단한 대통령 편이 아닌 국민의 편에 서서 특검의 압수수색에 적극 협조하여 법과 원칙을 바로잡는 일에 최선을 다하라”고 요구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