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식 목사, 10월 30~11월 1일 야고보서 컨퍼런스

이운정 아나운서의 ‘설교자를 위한 스피치 특강’

 

▲ 최식 목사는 관점설교로 하나님의 목적을 찾게 하여 현장 목회자들의 강단을 새롭게 해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최식 목사

‘타성에 젖어있고 삶의 활력을 잃어가는 성도들을 어떻게 깨우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목회자라면 최식 목사(CPS 보여주는 설교학교 대표)의 야고보서 관점설교 컨퍼런스를 통해 ‘길’을 찾을 수 있을 듯하다.

한국 최초 설교전문 학교인 ‘CPS 설교학교’가 마련한 ‘제59차 야고보서 관점설교 컨퍼런스’가 오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CPS교육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는 야고보서를 관점설교로 집중 풀어내면서 ‘교회와 성도들을 깨우다’라는 주제 의미를 해결해 나간다. 설교자가 야고보서에서 무엇을 전할 것인지 정확히 인지하고, 하나님의 목적을 찾아서 청중의 삶에 적용하고 결단에 이르게 하는 관점설교의 핵심을 따라가다 보면 청중을 깨울 수 있는 ‘말씀’ 안에 자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최식 목사는 “오늘날 청중들은 그리스도인으로서 삶의 초점을 잃었습니다. 깨워서 제자리를 찾게 해

야 합니다. 야고보서는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살아야 되는지 잃어버린 삶의 본질을  가르쳐주는 신호

등입니다”라며, 그런 의미에서 이번 야고보서 컨퍼런스는 교회와 청중을 다시 일으키는 컨퍼런스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10년째 계속 되고 있는 CPS관점설교 성경권별 설교세미나에서는 ‘관점’으로 본문읽기 방법과 설교문 작성법 그리고 현장에서 직접 스피치 훈련을 실시하며, 성경 한 권으로 설교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진행한다.

실제로 컨퍼런스에 참여했던 이들의 96%가 자신의 설교에 ‘만족’감을 드러낸다고 한다. 이 세상에 단 한편밖에 없는 설교, 성경이 말하는 바를 청중에게 쏙 들려지게 하여 주님이 기뻐하는 설교가 된다는 것이다.

로마서 관점설교 세미나에 참석했던 정두모 목사는 “바울의 의도를  오늘 교회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명확한 적용점을 깨달았으며, 가슴이 용광로와 같이 끓어오르는 감격을 경험했다”면서 “말씀대로 어떻게 살아갈까를 하나님 앞에 엎드리는 시간이었다”고 고백했다.

또 요한복음 세미나에 참석했던 김순원 목사는 “설교는 넘쳐나고 엇비슷하고 예상 가능한 시대에 요한복음 관점설교는 분명 새로웠고 독창적이었으며 탁월했다”고 전했으며, 출애굽기 세미나에 참석했던 이인수 목사는 “목회자는 반드시 출애굽기의 여정을 통과해야 진정한 목회자의 길에 들어서게 되며 주님 부르시는 그 순간까지 완주할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주강사 최식 목사 외에 ‘맛있는스피치’ 대표원장 이운정 아나운서가 둘째 날 오전 ‘설교자를 위한 스피치 특강’을 한다. 이를 통해 참석한 목회자들은 자신들의 스피치를 재점검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27년째 자신이 개척한 교회(다산중앙) 목회를 바탕으로 현장성 있는 관점설교의 노하우를 제시하고 있는 최식 목사는 “설교자의 제대로 설교하기 위한 고민은 긍정적 고민”이라면서 “하나님의 심정을 보여주는 위대한 설교자, 하나님의 목적을 찾아내어 청중에게 제대로 전달하는 목회자가 많아지기를 소원한다”라고 말했다.

CPS 보여주는 설교학교와 한국사이버 설교학교 대표로 이번 세미나를 인도하는 최식 목사는 관점설교 방법론으로 LA 소재한 복음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관점 설교에 대한 다양한 서적들과 목회자 세미나, 개교회 부흥회(500회 이상) 등을 통해 많은 설교자들에게 힘을 불어넣어주고 있다. 

또한 <보여주는 설교학교>, <관점으로 설교하라>, <제발 그곳은 건너지 마라>(부자와 나사로 이야기), <요한복음>, <모세와 광야교회>(출애굽기), <야곱의 축복>, <마가복음) 등 관점 설교 저서는 전국 서점에서 꾸준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CPS 설교학교에서 주관하는 관점설교 성경권별 설교세미나는 매년 5월과 10월에 설교자들을 위해 공개컨퍼런스로 진행된다. 그동안 연인원 1천여 명이 넘는 설교자들이 이 CPS관점설교 설교세미나에 참여하고 있다(031-421-1025).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