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사람을 위한 신약의 기도(톰 라이트 지음/백지윤 옮김)=기도에 관한 신약 성경 강해와 묵상이다. 신약 성경의 기도와 관련된 모든 본문을 강해하고 신약의 기도라는 보화를 오늘 우리가 어떻게 전용할 수 있을지를 모색한다. 신약 성경 속 예수님과 사도들의 가르침을 토대로 그리스도인으로서 드리는 기도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 구체적인 방법과 기도의 능력에 대해 설명한다. 하나님 나라의 시각에서 기도하도록 안내한다(IVP). 

■ 예수는 페미니스트였다(레너드 스위들러 지음/이성청 옮김)=“여성들에 의해 모아지고 전해진 예수의 가르침과 삶에 대한 정보가 없었다면 오늘날의 기독교는 존재하지 않았을 것이다.” 예수가 공생애 동안 여성들을 제자와 사역자로 삼아 복음을 가르치고 더 적극적으로 여성에게 불리했던 관습에 도전했던 모습에 주목한다. 예수가 이혼과 재혼을 금기시하지 않았다는 것과 누가복음과 사복음서의 원형 사본들이 여성에 의해 기록되었다는 주장을 편다(신앙과지성사).

■ 성경에 있는 과학적 사실들(레이 컴포트 지음/임은묵 옮김)=성경에 기록된 수많은 기적들은 실제로 일어났을까? 그 증거는 어디에 있을까? 성경에 대한 과학적·역사적 검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들을 제공해 준다. 과학의 시대를 사는 현대인들에게 성경의 기록이 신뢰할 만한 기록이며 창조라는 개념이 신화가 아닌 역사적 사실이었음을 분명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예찬사).

■ 태양을 삼킨 섬(유승준 글·김혜경 사진)=신사참배를 강요하는 일제와 배교를 요구하는 공산주의에 저항하고, 도망해 목숨을 구하라는 조언마저 거부하고 순교한 이판일 장로. 그리고 온 가족의 몰살이라는 사건 앞에서 용서의 좁은 길을 택한 그의 아들 이인재 목사. 하나님과 이웃 사랑을 위해 목숨을 내놓은 이들 부자와 임자도의 순교자들 이야기이다. 신앙에 따라 살다 죽은 사람들과 보복을 거부한 용서의 힘이 한 섬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보여주는 심층 여행서다(홍성사).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