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인 <불의 언어> “29편의 작품 모두 지적으로 잘 정돈된 견고한 이미지가 탁월”

▲ 시바사키 사토시 시인(오른쪽)의 수상작 <불의 언어>

월간 문예지 <창조문예>(발행인 임만호) 창조문예문학상 심사위원회는 제14회 ‘창조문예문학상’ 수상자로 시바사키 사토시(柴崎 聰) 시인을 선정했다.

수상작은 일본에서 출간된 시집 <불의 언어(火の言葉)>로 2010년 제6회 창조문예문학상 수상자 ‘나카야마 나오코(中山直子)’ 시인 이후 두 번째 일본 시인의 수상이다. 

심사위원회는 시바사키 사토시 시인을 선정한 이유로 “한결같이 삶의 근원을 시로서 여과(濾過)하려는 시인으로서 숙명의 자세를 높이 평가한다”고 평했으며, 특히 수상작인 <불의 언어(火の言葉)>에 대해서는 “29편의 작품 모두 지적으로 잘 정돈된 견고한 이미지가 탁월하다”고 밝혔다. 

심사위원으로는 이향아, 박종구, 권택명 시인 등이 참여했다.

시바사키 사토시 시인은 1943년 일본 미야기(宮城)현 센다이(仙台)시에서 출생해 게이오기주쿠대학 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 대학원에서 종합사회문화박사를 수여했다. 동북아기독교작가회의의 일본 측 대표이며, 시집으로는 <복류(伏流)의 돌>, <익사하는 폭포>, <올빼미는 고양이였다>, <돈황(敦煌)의 바람>, <슬픔의 바위>, <시바사키 사토시 시집> 등이 있으며, 시론집으로 <시의 기쁨, 시의 슬픔>, <문학의 비유 성경의 비유>, <이시하라 요시로 시문학의 핵심> 등이 있다. 

시상식은 2월 26일 오후 3시 서울 강남구 일원로 밀알학교에서 열린다. 시상식에는 제20회 신인작품상 당선패 및 신인추천 등단패 수여식도 있을 예정이이며 <월간 창조문예> 창간 21주년(통권 253호) 기념 감사예배도 갖는다. 신인 등단자는 제종길 안산시장 외 18명이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