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의 정체성 찾기

<그리스도인은 누구인가>
김남준 지음/생명의말씀사

“최상의 선포는 그리스도인으로서 거기 있는 것입니다. 세상에 있으나, 하나님을 사랑하는 선한 무리로 거기 있는 것입니다.”

김남준 목사(열린교회)가 말하는 그리스도인다움에 대한 이야기다. 기독교에 대한 비판이 높은 때에 무엇보다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가 된 백성’(벧전 2:9)으로서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것이 시급함을 제시한다. 

저자는 이러한 성경의 표현은 그리스도인의 정체성에 대한 중요한 선언이자 엄정한 정의이며, 그리스도인의 자긍심의 근거가 되는 말이라고 밝힌다. 그러나 오늘날 교회가 세상 가운데서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고 그리스도인의 삶에 기쁨이 없는 것은 이러한 정체성이 결여돼 있기 때문이라고 짚는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은 이 세상에서 현존하는 것 자체로 하나님에 대한 웅장한 울림이 되도록 부름 받은 사람들인 것을 밝히면서 그리스도인이 피상성을 극복하고 부르심대로 살아낼 때 비로소 교회의 도덕적, 영적 위기들이 타개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 안에서 치열하게 살아냄으로 존재를 증명하고 세상을 향해 거룩한 영향력을 끼칠 것을 촉구한다. 1부 ‘그리스도는 누구인가?’, 2부 ‘우리는 어떻게 살 것인가?’로 엮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