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락(한기수 지음)=‘기독교 세계관 성경공부 시리즈’ 두 번째로 타락의 원인과 결과에 대해 살피고 하나님과 사람, 사람과 사람 그리고 사람과 모든 피조물 사이에 어떤 관계와 책임이 있는지를 다룬다. 또한 현대인의 우상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그 대안을 모색한다. 우리의 영적 싸움의 대상이 무엇인지 분명히 깨달아 성령 충만한 삶, 승리하는 삶이 되도록 안내한다(IVP).



 

 

■ 헛된 세상, 헛되지 않은 삶(필립 G. 라이큰 지음/구지원 옮김)=전도서 해설서로 저자는 ‘헛되고 헛되며 모든 것이 헛되다’고 이야기하는 전도서의 결론은 반대로 ‘모든 것이 중요하다’로 귀결된다고 말한다. 우리가 이 땅을 사는 동안 무엇을 했는지, 이 땅의 순례를 마치고 하나님 앞에 서게 될 그날 최종판결을 받게 되기 때문이다. 하나님 없는 인생이 얼마나 부질없는지 설명하는 전도서를 통해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께로 향할 것을 강조한다(생명의말씀사).


 

 

■ 당당하게 살자(김고창 지음)=100세 시대, 대한노인의학회 인정의인 저자는 실버들의 품위 있는 노후를 위해 그동안 살면서 깨닫고 경험한 삶의 지혜들을 모았다. 건강하고 보람된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생활과 건강 관련 내용을 비롯해 실버뿐 아니라 실버를 이해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이야기들도 담았다. 당당하고 멋진 노후를 보낼 것인가, 아니면 짐이 되는 존재로 살 것인가는 노인이 되기 전의 자신에게 달렸다고 말한다(쿰란출판사).




 

 

■ 선교 핸드북(심재두 지음)=25년차 선교사가 경험을 담아 정리한 선교 가이드북이다. 선교사 준비, 정착, 케어, 사역에 대해 나눠서 정리했다. 그동안 선교에 관해 받았던 질문에 대한 답으로, 선교지에서 자신이 직접 겪은 실제적인 경험을 상세하게 설명한다. ‘선교 설문조사’에서는 의료선교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것과 2012년 선교기관에서 선교 리더십과 멤버십에 관해 조사한 설문을 분석한다(비전북).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