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주간·부활절 묵상집

▲ <아르마 크리스티 십자가에 달리다>
한국YWCA연합회·
한국YMCA전국연맹·기독교방송·대한기독교서회 엮음
/대한기독교서회

사순시기 마지막 주간인 고난주간(4월 14~20)과 부활절(4월 21일) 총 8일 동안 사용하도록 만든 묵상집이다.

‘아르마 크리스티(Arma Christi)’란 예수님의 수난과 관련된 도구를 가리키는 것으로, 예수님이 십자가 처형당하실 때 사용된 십자가, 사다리, 기둥, 창, 면류관, 못, 긴 창 등이 포함된다. 다른 한편으로는 예수님이 사탄과 싸우실 때의 무기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번 고난주간 묵상집은 ‘아르마 크리스티’를 소재로 그린 다양한 그림을 가지고 예수님의 고난을 되짚어보고, 그것을 통해 우리의 삶과 신앙을 성찰하도록 돕는다.

이 묵상집은 하루 세 번 묵상하도록 구성, 아침에는 그림과 함께 하루 동안 곱씹어볼 말씀묵상, 점심에는 ‘마태수난곡’ 대본에서 발췌한 읽기묵상, 저녁에는 사순절과 관련된 음악묵상을 제공한다.

이 묵상집은 한국교회 연합기관들인 한국YWCA연합회, 한국YMCA전국연맹, 기독교방송, 대한기독교서회 등 4개 연합기관이 참여해 만든 것으로 ‘한국교회 성도들과 함께 드리는 고난주간 기도문’ 세 편도 수록돼 있다.

묵상집은 예수님의 크신 사랑과 고통을 되새기며 스스로의 삶과 신앙을 점검하고, 신앙인으로서 나아가야 할 삶의 방향을 재확인하도록 안내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