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정식 교수

차정식 교수(한일장신대 신학과)가 한국신약학회 회장에 선출됐다.

4월 13일 장로회신학대학교 소양관에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9년 한국신약학회 정기총회 및 정기 학술대회에서 차정식 교수가 26대 한국신약학회장으로 만장일치 선출됨에 따라 2년간 직책을 수행한다.

차정식 교수는 취임사에서 “학회원들을 독려해 신약성서 연구에 학문적 수월성을 높이고 연구물 평가의 공정성을 제고하도록 하며 서울 중심을 벗어나 여러 지역을 찾아가 학술포럼을 여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1961년에 창립한 한국신약학회는 3백여 명에 달하는 신약성서학자들과 연구자들이 모여 공동 학술대회와 회원 간 유대 강화, 외국 신학회와의 교류를 통한 학문적 소통을 도모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우수학술지로 평가되는 <신약논단>을 매년 4회 발간해 한국의 신약학 발전에 힘쓰고 있다.

차 교수는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맥코믹신학교와 시카고대학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맥코믹신학교 객원교수를 거쳐 1997년부터 한일장신대 신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현재 일반대학원장과 종합연구원장을 맡고 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