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이단대책협회 등 6개 단체 성명-“비이단이면 한기총에서 탈퇴하라”

한기총(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이 한국교회의 대표성을 상실하고 변질됐으니 해체하라는 성명이 나왔다.

기독교이단대책협회, 사이비종교피해연맹, 세계한인기독교이단대책연합회, 유사종교대책범국민연대,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협회, 한국이단상담목회연구소 등은 5월 3일 성명을 통해 “현재 한기총은 자신을 보혜사라 주장했던 김노아(김풍일)를 비롯해, 백투예루살렘 운동으로 선교현지에서 계속 문제를 일으키며 중국정부에 기독교를 탄압하는 계기를 촉발시킨 최바울의 인터콥,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신현옥 목사를 공동회장으로 추대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그 만큼 한기총은 마구잡이식 이단해제 기관으로 전락해왔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기총 전광훈 대표회장은 현재 한기총 내에 다락방, 인터콥, 장재형, 김노아 등 여러 이단 단체와 기관이 가입해 있는 것을 인정하면서도 이를 정리할 의지와 능력이 없고, 게다가 구원관, 직통계시, 신사도운동 문제 등으로 극단적 신비주의이단으로 규정된 사랑하는교회(예장 부흥교단)를 이단이 아니라고 해제해주었다”면서 “정통 기독교를 부정하는 일련의 행태를 볼 때 전광훈 목사는 정통 기독교 대변하기를 포기하고 한국교회가 이단으로 규정한 군소집단만을 회원으로 영입하는 한국이단단체총연합회 대표회장으로 전락하였다. 아직 한기총에 남아 있는 이단성이 없는 단체는 서둘러 한기총을 탈퇴할 것”을 촉구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