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한 성장할 때 도움이 됐던 잠언 말씀

지혜로운 인생경영 교과서 3민찬기 엮음/쿰란
지혜로운 인생경영 교과서 3
민찬기 엮음/쿰란

10년 넘게 잠언서로 강해 설교하고 있는 예수인교회 민찬기 목사가 자료 빈곤으로 고민하고 있는 목회자들을 위해, 또 잠언서를 공부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펴낸 잠언 주석 강해집니다.

한 절 한 절의 주석과 단어 연구와 한 장당 설교를 서너 편 씩 넣어 지혜로운 인생 경영 교과서인 잠언을 폭넓게 이해하도록 돕고 있다. 이번 책에서는 잠언 11~17장을 다루었다.

저자는 에수인교회의 급격한 성장과 더불어 어떻게 목양해야 할지 장기적인 지혜가 늘 필요했는데, 그때 도움이 되었던 게 바로 제자훈련과 잠언 말씀이었다고 말한다.
하나님의 지혜가 필요할 때 잠언서를 통해 하나님의 은혜를 입고 적용하면서 말씀을 증거하면서 환난에 이를 때에는 구원을 바랐고, 인내가 필요한 때에는 묵묵히 하나님을 바라봤다고 고백한다.

이렇게 삶에서 녹아 있는 말씀들이 담겨 있음을 언급한 저자는 “한국교회 안에서 문학서 강해는 아직도 놓아야 할 다리가 많다”며 ‘거인의 어깨를 딛고 있기에 더 멀리 볼 수 있다’고 말한 철학자의 고백처럼 “이 책이 하나의 어깨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