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 길 뒤돌아서려 했던 7년 개척기

103동 204호 아파트 교회이동복 지음/샘솟는기쁨
103동 204호 아파트 교회
이동복 지음/샘솟는기쁨

성경이 ‘나’를 해석하고 변화하는 일에 흔들림 없는 목회 철학, 참된 목회자의 길을 증언하는 책이다.

‘도시 목회의 대안 아파트 교회개척 이야기’의 부제에서 보듯이 이 책은 저자의 박사학위 논문 주제의 일부를 내러티브하게 풀어낸 교회 개척 7년의 기록이다.

저자는 인생의 밑바닥을 보았노라고 고백한다. 목회자가 바로 서고, 말씀 중심 교회가 세워지기까지, 성장하고 성숙되는 과정에는 비밀이 있었다. 바로 말씀 사랑이다. 말씀 양육이 곧 사람을 살리는 사역이었고, 말씀 사역이 교회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

주님의 일하신 흔적은 제자를 통해 드러남을 새삼 깨달은 저자는 말씀 앞에 무릎 꿇으며 그리스도의 진리를 새겨 넣는 치열한 순종의 싸움을 통해 알 수 있었다고 고백한다. 

이 책은 20년 목회의 길을 내려놓겠다고 고백했던 저자가 말씀 안에서 교회의 본질을 다시 깨닫고 회복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전도가 무엇인지, 그리스도의 제자로 사는 것이 무엇인지, 주님이 어떻게 일하시는지를 세밀하게 풀어낸다. 

매일 밤 10시부터 새벽 2시까지 7년간 말씀 묵상을 하다가 1년에 두 차례는 한없이 통곡이 터져 나오곤 했다는 저자는 “주님이 그 묵상으로 교회를 세우셨다”고 고백한다. 

뜻밖에 전국 각지에서 모인 좋은밭교회 성도들은 제자훈련을 통해 사랑방 리더로 세워지고, 교회의 본질과 제자훈련, 개척의 대안, 목회자 훈련까지 확장되어 교회와 목회자들을 섬기고 있다.

한 명의 죽은 목회자를 붙들고 건강한 교회를 세워 가신 주님의 일하심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저자는 “말씀이신 그리스도께서 곧 ‘하나님의 능력이요 지혜’임을 깨달아 그 능력과 지혜의 수혜자가 되는 것이 나의 목표”라고 고백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