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제자훈련원 19기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에서 강조

국제제자훈련원이 주최한 제119기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
국제제자훈련원이 주최한 제119기 제자훈련 지도자 세미나.

국제제자훈련원(원장 오정현 목사)이 주최한 ‘평신도를 깨운다 제자훈련 지도자세미나’가  11월 7일부터 11일까지 사랑의교회 안성수양관에서 진행됐다.

119기 세미나는 10개국에서 380여명 목회자 참석하였고 전국에서 제자훈련 모델교회로 성장한 현장 목회자들이 대거 강사진으로 나서 이론뿐만 아니라 현장의 감동적과 노하우를 전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정현 목사의 온전론 강의를 비롯, 제자훈련의 정신과 실제에 대해서 매 시간 강의가 이루어졌으며, 참석자들은 사랑의교회 제자반, 순장반, 참관실습 다락방 등을 통해 성령과 함께하는 생명의 공동체를 경험했다. 

오정현 목사는 “우리의 사역에 수많은 좌절과 상처가 있을 수 있지만 목회의 본질, 한 사람을 온전한 사람으로 세우는 철학, 평신도를 사명자로 만드는 일에 확고한 뿌리가 있으면 건강한 교회의 회복을 경험하게 될 것”이라며 “제자훈련 목회의 본질을 바로 이해하는 데서 교회의 갱신과 부흥은 시작된다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또한 세 개의 현장참관 트랙을 통해  사랑의교회 평신도 훈련 현장을 직접 참관했다. 사랑의교회 2,700여명의 순장들이 함께 찹석한 8일 순장반 강의를 비롯하여 성도들을 온전한 제자로 훈련시키는 소그룹인 제자훈련반, 교회의 모세혈관과도 같은 역할을 감당하는 다락방 소그룹까지, 세 가지 모임의 세 가지 색깔을 직접 체험해봄으로써 제자훈련이 가져다 준 열매를 경험했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제자훈련학과 김대순 선교사, 윤난영 사모 등이 강사로 나서 제자훈련이 한국교회에 왜 필요하고, 실제 교회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되는지 생생하게 증언했다.

또한 7번에 걸쳐 진행되는 소그룹 인도법 트랙에서는 국제제자훈련원 박주성 목사, 조철민 목사, 사랑의교회 강명옥 전도사가 소그룹 이론과 함께, 실제 소그룹을 지도하기 위한 방법론이 소개 되었다. 소그룹의 환경과 성격, 소그룹과 리더십 그리고 가장 관심을 모으고 있는 귀납적 개인성경연구 및 귀납적 소그룹 성경연구 등의 체계적인 강의를 통해 사람을 온전히 변화시키기 위한 가장 최적의 환경인 소그룹 인도법을 전달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