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간 사막에서 체험했던 노동, 기도, 침묵, 삶 담아

<사막에서의 편지>
카를로 카레토 지음/신상조 옮김/바오로딸

하나님의 부르심은 신비롭다며 자신의 부르심에 대한 이야기로 문을 여는 저자는 가톨릭 운동 단체를 이끌며 이름난 활동가로 살다가 하나님의 특별한 부르심을 받고 마흔이 넘은 나이에 홀연히 사하라 사막으로 떠나게 된 이유를 전한다. 그리고 사막에서 10년 동안 침묵과 고독 가운데 노동과 기도에 전념하며 체험했던 바를 구체적이고 진솔하게 들려준다.

저자가 첫 번째로 쓴 이 책은 이탈리아와 여러 나라에서 끊임없이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로, 우리나라에서도 1976년 처음 출간된 이후 2014년 2판을 거쳐 새로운 표지와 판형 그리고 더 잘 다듬어진 본문으로 이번에 출간됐다. 

친구와 대화를 나누듯, 사막에서 했던 다양한 체험과 그를 통해 얻은 깨달음을 가감 없이 나눈다. 아울러 신앙생활을 하면서 한 번쯤 질문했을 ‘침묵하시는 하나님’에 대해, 교회의 가르침과 기도생활에 대해 누구나 충분히 공감할 수 있도록, 삶의 자리에서 흔히 범하는 오류들에 관해서도 통찰하며 풀어간다. 

실제로 사막에 갈 수 없다면, ‘삶 가운데 사막을 만들라’고 제안하는 저자는 침묵과 긴 기도 가운데 영혼을 가다듬기 위해, 사막을 만들고 애착하던 사람들도 조금씩 떠나보내고 고독을 추구하는 일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하면서 “하나님과의 친교를 누리기 위해 고독해지를 원치 않는다는 것은, 그분과 관계를 맺는 데 필요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빠졌다는 뜻”이라고 말한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