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설교] 성경본문 : 고전 15:20; 54~58

김영일 목사​​​​​​​​​​​​​​한소망교회
김영일 목사
​​​​​​​​​​​​​​한소망교회

주님은 어둠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셔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며 성령으로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꿈도 소망도 없이 죄악 속에서 헤매이던 우리에게 주님은 영원한 생명을 주시기 위해 고난을 받으셨고 산 소망을 주시기 위해 어둠을 이기시고 부활하셨습니다. 누구든지 주님의 부활을 믿는 자마다 영원한 생명을 얻고 축복 속에 살아가게 됩니다. 


자유하라

죄에서 자유하십시오. 주님이 죄를 이기시고 죽음을 이기셨으므로 우리에게 자유를 주셨습니다. 우리가 죄를 버리고 주님을 의지하기만 하면 죄와 싸워 이길 수 있고 죄의 사슬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죄는 우리를 죽이고 멸망시키지만 주님은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자유를 주십니다. 죄의 굴레에서 벗어나 주님의 거룩한 옷을 입으십시오. 죄는 우리를 병들게 하고 고통의 나락에 떨어지게 하며 가난과 저주의 삶을 살아가게 합니다.

죄를 이기고 주님 안에서 자유하십시오. 주님이 죄를 이기심으로 우리에게 죄를 이길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 우리 속에 있는 죄악들을 하나하나 버리고 죄의 멍에를 벗어버리십시오. 

그리하면 생명의 빛이 내 영혼을 비추고 우리 삶에 비추어지게 됩니다. 죄악을 벗은 우리에게 주님은 거룩한 옷을 입혀주셔서 하나님의 자녀답게 살아가게 하십니다. 죄를 버리고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마다 주님 안에서 누릴 수 있고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죄에서 자유한 자가 부활의 주님과 함께 할 수 있고 그 기쁨과 감격을 누리게 됩니다. 아직도 죄에서 자유할 수 없다면 주님의 고난을 헛되게 하는 자이며 부활의 주님을 만나지 못한 자입니다. 죄를 버린 자마다 주님이 주시는 참된 자유와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자유롭게 하려고 자유를 주셨으니 그러므로 굳건하게 서서 다시는 종의 멍에를 메지 말라 (갈 5:1)


이기는 자가 되라  

주님이 죄를 이기시고 사망 권세를 이기심으로 우리에게 이김을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이기는 자가 되십시오. 이기는 자가 생명의 면류관을 얻을 수 있고 영원한 나라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실패자의 삶을 살지 말고 주님의 능력으로 이기는 자가 되십시오. 우리의 능력으로 살아갈 때는 질 수 밖에 없고, 고통당할 수 밖에 없었지만 주님과 함께라면 이길 수 있습니다. 주님을 의지하고 자신과 싸워 이기고 현실과 싸워 이기십시오. 승리자가 누릴 수 있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진자의 삶은 비참하고 모든 것을 잃어버리게 됩니다. 

이긴 자의 삶은 축복이며 하나님의 영광입니다. 죄와 싸워 이기고 자신과 싸워 이길 때 주님의 도우심이 나타납니다. 주님은 자신과 싸워 이긴 자에게 새로운 꿈과 소망을 주셔서 믿음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게 하십니다. 주님을 의지하고 영적 싸움에 승리하십시오. 

주님은 이 세상 만물의 주인이시며 생명의 주인이십니다. 죽음을 이기시고 사망 권세를 이기신 주님은 이 세상을 다스리시고 영광 가운데 계십니다. 고난 없는 영광이 없고 싸움 없는 승리가 없습니다. 싸워 이긴 자가 누릴 수 있고 주님의 영광이 될 수 있습니다. 부활이 없다면 우리에게 소망은 없습니다. 주님이 부활하시므로 살아 계셔서 우리와 함께 하시고 이길 수 있는 능력을 주십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승리를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고전 15:57) 그러므로 날마다 싸워 이기십시오.
 

일어나라

주님이 죽음을 이기고 살아나셨듯이 우리도 어둠을 이기고 일어나십시오. 주님은 우리에게 삶의 소망과 꿈을 주시기 위해 어둠을 이기고 살아나셨습니다. 주님을 의지하는 자마다 삶을 이길 수 있고 주님을 의지하는 자마다 영혼의 새 힘을 얻고 일어날 수 있습니다. 주님이 도와주시면 다시 일어나 능력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주님이 저주의 세력을 이기고 부활하심으로 우리에게 산 소망이 되셨으므로 일어나 주님이 베푸신 은혜를 누리십시오. 우리의 생각이 깨어나 심령이 일어나면 새로운 삶을 살아가게 됩니다. 주님을 외면하고 죄와 손을 잡으면 고통이 찾아오지만 죄와 싸워 이기며 주님의 손을 잡을 때 모든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고 승리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생각과 연약한 믿음을 버리고 전능하신 주님의 손을 잡으십시오. 그리하면 우리가 가야할 길을 인도하시고 새로운 꿈을 펼쳐가게 하십니다. 이제는 깊은 잠에서 깨어나 주님의 뜻을 이루어 가십시오. 사망 권세를 이기고 일어나신 것처럼 어두움을 이기고 일어나십시오. 이제 일어나 새 일을 행하십시오. 영원한 미래의 꿈을 그리며 오늘을 승리하십시오. 좌절과 절망에서 일어나야 하며, 낙심과 연약함과 무기력함에서 일어나 하나님의 자녀로 다시 태어나야 합니다. “그러나 이제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사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전 15:20)

고난을 이기신 주님이 고난을 이기게 하시고 죄와 죽음을 이기신 주님이 절망의 웅덩이에서 우리를 일으켜 세우십니다. 주님의 도움을 구하는 자마다 주님의 능력을 힘입고 일어나 새로운 인생을 만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주님과 함께 고난을 받은 자가 부활의 승리를 맛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주님을 사랑하십시오.   AMEN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