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스토트의 스테디셀러 큰글씨로 만나

 

<기독교의 기본 진리>
존 스토트 지음/황을호 옮김/생명의말씀사

첫 출간 이후 50년간 한결같이 사랑받는 스테디셀러인 이 책이 ‘큰글자책’으로 큼지막한 글씨로 만나게 되니 눈에 더 시원하게 들어오는 느낌이다. 마치 아이들 동화책 같은, 그러나 그림은 없고 큰 글씨로 편집돼 있다.

“교회는 반대, 예수 그리스도는 찬성”이란 말은 오늘날 수많은 사람, 특히 젊은 사람들의 기독교에 대한 시각이다. 그들이 배척하는 것은 현대 교회이지 예수 그리스도가 아니라는 것이다. 예수 진리와 그를 통해 태동하게 된 교회의 현 상태 사이에 모순을 발견하기 때문에 비판하는 것이다. 자신이 가르친 것을 어김없이 실행에 옮겼던 분 예수, 그런데 오늘날 그를 따르는 이들은 왜 그것이 안 되는 것일까. 

기독교의 기본 진리란 예수님이 세상의 구주가 되기 위해 오신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믿는 것일까? 그리스도의 신성을 인정하는 것, 인간이 구원받아야 함을 인정하는 것, 그리스도의 구원 사역을 믿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기독교는 단순히 교리에 그치지 않는다. 행동이 따라야 한다. 우리의 지적 신앙이 비판의 여지가 없는 완벽한 것일 수도 있다. 그러나 신앙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우리 자신, 마음과 생각, 정신과 의지, 가정과 삶을 개인적으로 남김없이 예수 그리스도께 드려야 한다. 그분 앞에서 자신을 낮추고,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로 의뢰하며, 나의 주님으로 인정해 굴복해야 한다. 그런 다음 계속해서 교회에 충성하는 교인이 되고, 지역 사회에서는 책임 있는 시민이 되어야 한다. 기독교의 주장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기본적인 교리, 진리인 그리스도는 누구인가를 시작으로 △인간의 상태 △그리스도가 하신 일 △인간이 해야 할 일 등이 무엇인지 제시하며 그리스도를 믿는 이들의 기본을 튼튼히 하는 데로 이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