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성서공회, 신임이사장 김순권 목사 선임

대한성서공회 신임원이 소개되고 있다. 왼쪽부터 회계 이선균 목사, 서기 김현배 목사, 이사장 김순권 목사, 부이사장 김경원 목사.
대한성서공회 신임원이 소개되고 있다. 왼쪽부터 회계 이선균 목사, 서기 김현배 목사, 이사장 김순권 목사, 부이사장 김경원 목사.

대한성서공회는 5월 24일 오전 10시 30분에 서초 성서회관에서 제139회 정기이사회를 개최, 그동안의 사업 및 모금, 성경번역에 대해 보고를 받았으며, 이사장에 김순권 목사 등 신임원과 실행위원을 선임했다.

이날 권의현 사장의 보고에 따르면 국내 성서 보급은 올해 상반기에는 지난 해 동기간에 비해서 260,318부가 증가한 414,173부의 성경을 보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현재 다음 세대를 위하여 번역, 출간된 <새한글성경 신약과 시편>이 교회와 독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새한글성경>의 완역본은 금년 말 출간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외 성서 보급은 금년 상반기에는 62개 나라에 78개 언어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8,577부가 증가한 1,810,792부의 성서를 제작하여 보급했으며,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서 제한되었던 성서보급이 재개되면서 자매 성서공회들의 성서 제작 요청이 계속되고 있다고 권 사장은 보고했다. 

또 본 공회에서는 자매성서공회들의 요청으로, 키시어 성경(기니)과 튀르키예어 어린이 그림 성경인‘하나님의 사랑’을  조판했으며, 2009년 이후 현재까지 198개의 조판 프로젝트가 완료되었으며, 10개의 프로젝트가 진행 중에 있다고 보고했다.

해외 성서 기증사업을 보고한 권 사장은 “세계 성서 운동을 지원하기 위해서 세계성서공회연합회에 미화 25만 불을 재정적으로 지원하였으며, 성경 제작과 보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7개 성서공회에 252,570부의 성서를 제작하여 무상으로 기증하였다”고 밝혔으며, “그동안 전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크라이나에 지난해부터 4차례에 걸쳐서 총 392,800부의 성서를 기증했으며, 금년 2월에 일어난 지진으로 고통당하고 있는 튀르키예에 기증할 성서 31,600부를 제작하는 중에 있다”고 보고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안건으로 신 임원을 인선하여 이사장 김순권 목사, 부이사장 김경원 목사, 서기 김현배 목사, 회계 이선균 목사가 선임되었고, 실행위원에는 손인웅 목사, 정하봉 목사, 양병희 목사, 이용호 목사, 김동권 목사, 이정익 목사가 선임되었다. 그리고 이두희 번역담당 부총무(소장)를 번역담당 총무로 선임했다.

한편 이날 기도회에서는 송태근 목사(삼일교회)가 “세 가지 준비”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하였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