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순복음교회-오산리 기도원과 수련원, 사랑의교회-채플실 등 3천여 명 사용

세계 잼버리 참가자들이 영산수련원 숙소에 환영을 받으며 입소하고 있다.
세계 잼버리 참가자들이 영산수련원 숙소에 환영을 받으며 입소하고 있다.

여의도순복음교회(이영훈 목사)와 사랑의교회(오정현 목사)는 세계 잼버리 대회 기간 중 태풍 카눈이 북상함에 따라 조기 퇴영하는 참가자들의 숙소 제공을 위해 교회와 수련원을 개방했다.

여의도순복음교회는 8월 8일부터 교회가 운영하는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의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과 청소년 수련시설 영산수련원을 정비해 대원들을 위한 숙소로 지원한다. 이날 기도원은 한국 대원 1600여명을 비롯해 프랑스 360여명, 스페인 220여명까지 모두 2100여명의 대원들을 맞이했다.

이영훈 목사는“잼버리 대원들이 이곳에 머무는 동안 식사나 잠자리 모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지원하려 한다”며 “여러모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전화위복이 돼 모든 이들이 한국에 대해 ‘한국은 참 따뜻한 나라다’ ‘어려움을 한마음으로 잘 극복할 줄 알고, 사랑이 넘치는 친절한 나라다’라는 인상을 받고 돌아가기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서초동 사랑의교회는 8일 세계 잼버리 대회 참가자를 위해 서울 도심 접근성이 좋은 서초동 사랑의교회를 개방했다.

사랑의교회는 교회 내 채플실을 숙소로 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총 1천여 명을 수용, 참가자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섬기고 있다.

특히 8월 10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에는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조직위가 관여하지 않은 민관 상호협력 차원에서 ‘스카우트 문화의 날, 사랑의교회가 함께 섬긴다’ 공연을 한다. 영국 스카우트에서 총괄하여 담당하며 4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사랑의교회에는 1천여 명이 숙소를 이용하고 있다.
사랑의교회에는 1천여 명이 숙소를 이용하고 있다.

사랑의교회는 K문화 소개를 위해 특별공연을 30분 씩 두차례 가지는데, 공연은 ‘글로벌스탠다드의 품격’ ‘한국 전통의 향기’ '젊음의 역동성'으로 구성한다.

사랑의교회는 진행을 위해 안내자 및 봉사자, 의료진 등 5백여명을 배치하고, 대원들을 위해 신선한 식음료를 제공하고 냉방·환기를 풀가동하여 쾌적한 환경 조성하는 등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오정현 목사는 “한국 교회와 함께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며 “사랑의교회가 교회 건물을 개방하여 공공재로서 헌신하고 전 성도가 마음 다해 섬김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 각국 스카우트 대원들에게 한국의 좋은 인상을 선물 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