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상층부를 지탱하는 기둥이 부실하다는 의미로 ‘순살’이란 표현을 한다. 한국교회가 무너지지 않게 든든하게 지탱해 주어야 할 목회자가 순살(?) 목사라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박현식 목사<br>한국목회임지연구소장
박현식 목사
한국목회임지연구소장

아파트 전체에 철근이 아예 없다면 그거야말로 해외 토픽감이다. 다시 말해 아파트 상층부를 지탱하는 기둥이 부실하다는 의미로 ‘순살’이란 표현을 이해하면 된다. 아파트는 아파트인데 뼈가 없는, 다시 말해 철근이 아예 없거나 부실한 아파트를 순살 아파트라 칭한다. 영적 세계도 마찬가지다. 한국교회가 무너지지 않게 든든하게 지탱해 주어야 할 목회자가 순살(?) 목사라면, 생각만 해도 아찔하다. 그렇지만 우리 한국교회의 현실은 순살 목사들이 너무나 많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순살 목사들의 특징은 무엇인가?

1. 예수 믿으면 무조건 사업 성공하고 부자 되고, 모든 병 고치고 소원 성취한다고 말한다. 2. 타종교에도 구원이 있다고 주장한다. 3. 목사는 반드시 부자로 살아야하고,목사를 잘 대접해야만 복을 받는다고 외친다. 4, 교인을 웃기는 코메디 설교를 하는 목사들이다. 5. 권력자, 부자들을 편애한다.

6. 하나님으로부터 자신이 직통 계시를 받고 있다고 말한다. 7. 자신을 신격화하고, 유체 이탈하고 사치생활을 하는 목사들이다. 8. 하나님의 말씀은 무시하고 마음만 먹으면 환상을 보고 하나님의 음성을 듣는다는 목사들이다. 9. 자신은 천사를 만났고 귀신을 보고 있고 천국과 지옥을 직접 갔다 왔다고 외친다. 10. 상기의 사람들을 불러 교회에서 설교시켜서 성도들을 미혹시킨다. 11. 헌금 많이 내면 반드시 부자가 되고 교인들이 부자로 살아야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다는 목사들. 12. 돈받고 목사안수, 장로, 권사, 집사 만드는 목사들. 13. 사람의 속을 투시한다는 목사들. 14. 개인의 길흉사를 예언을 한다는 목사들. 15. 교회당 건물을 자랑하는 목사들. 

16. 꿈 해몽해 주고 꿈으로 계시 받는다는 목사들. 17. 돈받고 안수해 주는 목사들. 18. 입만 열면 아무나 저주 잘하는 목사들. 19. 영서를 쓴다는 목사들. 20. 사람을 쓰러뜨리는 목사들. 21. 이상한 방법으로 체면을 거는 목사들. 21. 정치 강연, 특정 정당 정치 운동하는 목사들. 22. 멀리 있는 사건을 하나님께서 계시하셔서 자신은 알 수 있다는 목사들. 23. 도덕적으로 난잡한 목사들. 24. 안수해서 금 치아로 바꿔준다는 목사들. 25.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사람 끌어 모으려는 목사들. 

26. 큰 건물과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교회만이 올바른 교회라고 하는 목사들. 27. 자신이 금식기도 한 것을 자랑하는 목사들. 28. 교인들에게 돈을 빌리고 사기치는 목사들. 29. 예수님의 부활은 거짓이라고 하는 목사들. 30. 힘 있는 사람들에게 아첨 아부하는 목사. 31. 교인을 속이고, 거룩한 척, 완전한 척 쇼하면서 성자처럼 자신을 드러내는 목사. 32. 회사 회장 혹은 사장처럼 행세하는 목사. 32. 성경의 중심, 바른 교리를 모르는 목사. 33. 예수님의 재림이 없다는 목사. 

지금 우리 대한민국은 순살 아파트 사건으로 아파트 거주민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한국교회도 마찬가지다.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24장 11절에서 “그때에 많은 사람이 실족하게 되어 서로 잡아주고 서로 미워하겠으며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라고 말씀하셨다. 순살 아파트에다 순살(?) 목사의 급증이라니? 우리 모두 영적으로 각성하여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여 같이 멸망의 구덩이에 빠지지 않도록 정신 바짝 차리고 근신하자.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