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탄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마친 3개 신학대학생들.<br>
막탄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마친 3개 신학대학생들.

한국성결교회 세 교단에 의해 설립된 성결대, 서울신대, 나사렛대는 연말연시인 12월 31일부터 1월 6일 필리핀 사팡다쿠초등학교와 인근 지역에서 연합 해외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이들은 2022년부터 이 연합 봉사활동을 시작했으며, 2023년에는 성결대가 주관하여 국내외에서 봉사 활동을 벌였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세 학교의 해외봉사단 총 44명이 참여했으며, 학생들은 필리핀 초등학교에서 한국어 교육, 만들기, 미술 등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했다.

또한, 학생들은 체육관에서 전통놀이, 부채춤, 태권도 시범, K팝 공연 등을 통해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한국문화에 대한 친숙함을 제공하고, 문화적 교류를 촉진했다. 이와 별도로, 봉사단은 인근 마을의 낙후된 가옥을 수리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교류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필리핀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문화를 알리는 귀중한 시간이었으며, 학생들은 전공과 연계하여 초등학생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데 기여했다. 성결대의 홍다은 안다미로 봉사단 회장은 이번 연합 해외봉사를 통해 단원들이 재능을 실현하고 국제적 감각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성결대의 김계동 사회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한성연 연합 해외봉사를 계속하면서 한국문화를 알리고, 학생들에게 외국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