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나이 레익뷰 대학교에서<br>
첸나이 레익뷰 대학교에서

사단법인 글로벌에듀(이하 글로벌에듀, 이사장 소강석) 이형규 상임이사, 김학주 법인이사, 이신 사무총장을 비롯해 이티씨교육 윤성희 대표이사(글로벌에듀 법인이사)와 자원봉사자 21인은 2월 8일부터 6일간 인도 첸나이(구 마드라스)에서 교육지원 및 구호 활동을 펼쳤다.

글로벌에듀는 첸나이 지역 교육 현장을 방문해 교육지원 사업을 수행했고, 나환자 마을을 방문해 구호 사업을 펼치는 한편, 현지 기업인들과 NGO 대표들을 만나 공익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세부적으로, 첸나이 레익뷰 대학교에 학교발전기금 및 장학금을 전달했고, 태권도, 연극 공연 등 문화 교류 행사를 실시했다. 또한 장학생들에게 기타, 카혼 등 악기를 전달했고, 인근 5개 나환자 마을에 쌀 500kg을 전달했다. 아울러, 첸나이 지역 초등학교에는 식수 정화 시설 설치를 지원했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 현지법인과 현지 중소기업 및 NGO 기관을 방문하여 첸나이, 미조람주, 벵갈루루 세 지역에 직업훈련학교 설립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방안을 모색했고, 이를 위하여 국내외 기업 및 대학교와 연계하여 인도 직업훈련생의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고안하고 추진하기로 했다.

상임이사 이형규 장로는 “인도 정부의 오랜 노력에도 불구하고, 인도는 과거 카스트 제도의 잔재로 신분에 따른 사회적 차별이 남아있는 국가”라며, 글로벌에듀는 소외 계층 여성, 청소년에 대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등 불평등 해소를 위한 제도적 장치를 강구하여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에듀는 지난 2023년 북인도 마니푸르 지역에서 ㈜아이티씨교육과 함께한 교육지원과 구호 사업을 필두로, 남인도 첸나이 지역에서 목회자, 선교사, NGO 활동가들을 모시고 대규모 집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현대자동차 현지법인에서 글로벌에듀 이형규 상임이사(왼쪽)와 현대자동차 임원과 함께<br>
현대자동차 현지법인에서 글로벌에듀 이형규 상임이사(왼쪽)와 현대자동차 임원과 함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