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와 사순절 보내며 전국 11개 교회, 성도 415명 장기기증 희망등록

장기이식 대기 환자 5만 명, 매일 7.9명이 장기이식 기다리다 숨져

사진_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한 가락제일교회 성도들<br>
사진_장기기증 희망등록에 동참한 가락제일교회 성도들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이사장 박진탁 목사, 이하 본부)는 새해와 사순절을 보내며 1월부터 두 달간 전국 11개 교회 성도 415명이 생명나눔예배를 통해 질병으로 고통 받는 이웃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했다.

먼저 지난 1월 21일, 서울시 송파구 가락제일교회(차용범 목사)는 1, 2부에 걸쳐 생명나눔예배를 드리며, 새해 첫 나눔의 불씨를 당겼다. 차용범 목사는 “육은 흙으로 돌아가고 영은 하나님께 돌아가니, 새해를 맞이해 자신의 생명을 이웃에게 나누는 숭고한 결단을 통해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자.”라고 권면했다. 이에 성도 98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며 뜻깊은 새해를 맞이했다.

이어서 2월 25일, 울산시 북구 염포교회(방수동 목사)는 사순절 둘째 주일을 맞아 생명나눔예배를 드렸다. 방수동 목사는 “보잘것없는 막대기, 하찮은 돌멩이, 어린아이의 오병이어일지라도 하나님께 쓰임 받게 되면 크고 놀랍게 변화하게 된다.”라며,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서 모든 것을 내어주신 주님을 본받아 사랑을 흘려보내는 사순절을 보내자.”라고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권면했다. 이에 성도 60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에 참여하며 장기부전 환자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앞서 2015년에 한 차례 생명나눔예배를 드린 바 있는 염포교회는 현재까지 163명이 장기기증을 약속하며 생명을 살리는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밖에도 선한교회(박진욱 목사), 양무리교회(오정석 목사), 하나로교회(조명훈 목사), 선향교회(이성철 목사), 마중물예람교회(김진철 목사), 생명나눔교회(이구영 목사), 신성교회(권오형 목사), 성현교회(백성균 목사), 강남중앙교회(심홍수 목사)가 생명나눔 예배를 드리며 소외된 이웃에 나눔의 온기를 전했다.

본부 이사장 박진탁 목사는 “장기기증 희망등록으로 새해의 뜻깊은 시작을 알린 성도들에게 감사하다.”라며, “올 한해 생명나눔 사역에 함께하며 하나님께서 부어주신 크나큰 십자가 사랑을 마땅히 이웃들에게 흘려보내자.”라고 당부했다.

한편, 국내 누적 장기기증 희망등록자 수는 국민의 3.4% 수준인 178만3,283명(2023년 말 기준)이고, 지난해 실제 뇌사 장기기증인은 483명이었다. 이에 반해 장기이식 대기 환자는 5만1,857명으로, 매일 7.9명의 환자가 이식을 기다리다 사망해 장기기증 활성화를 위한 한국교회의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