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피플닷컴 설문, “습관처럼” 가장 높아

크리스천들은 과연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로 헌금을 드릴까? 크리스천포털 갓피플닷컴(www.godpeople.com)은 ‘헌금을 드릴 때 나의 마음과 모습은?’ 라는 제목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매주 습관처럼’이라는 응답이 24.2%로 가장 많았고, 뒤를 이어 ‘가끔 갈등이 되기도’, ‘큰 돈밖에 없을 땐 망설여져’ 등 전체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65%가 신앙생활 속에서 헌금생활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헌금에 대해 “주님의 것과 나의 것을 구별해 정성껏 드려야 함을 알지만 막상 헌금을 드릴 때에는 갈등과 형식적으로 드리는 점을 반성한다”, “개인적으로 돈에 대한 욕심도 있었지만 십일조에 대한 교육의 부재도 문제다”라는 의견을 내놓아 아직 상당수의 크리스찬들이 헌금에 대한 이해가 부족함을 드러냈다.
 이번 설문 결과를 통해 많은 크리스찬들이 정직하고 올바른 헌금생활에 대한 소망은 있지만 실천하는 데 있어서는 현실적인 갈등을 겪고 있으며, 헌금생활에 대한 궁금증이 있음을 보였다.


195.225.177.6 the dating game tv: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