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방의 역사 태초에 유방이 있었다. 미국 엘롬작가는 아이들은 유방에서 음식을 보고, 남성들은 사랑을 보고, 의사들은 병을 보고, 사업가들은 돈은 본다고 했다. 아름다운 유방에 대한 기준은 제눈에 안경이기에 각양각색이겠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유방의 크기가 똑같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여성의 50%가 오른쪽보다 왼쪽 유방이 크고 54%가 왼쪽보다 오른쪽 유방이 크다고 한다. 역사상 유방이 많기로 유명했던 여성은 에제수스의 아르테미스(Artemis) 여신. 생식능력의 여신이었던 그는 20개의 유방을 주렁주렁 달고 다녔다고 한다.  아마존이란 뜻은 유방이 없다는 뜻인데 기원전 8세기 아마존이라 알려진 여성무사들은 유방이 한개뿐이라고 한다. 활을 잘 쏘기 위해 오른쪽 유방을 잘라 내었기 때문이다. 2. 유방은 왜 있는가? 세상 모든 포유동물은 젖꼭지가 있다. 그러나 포유동물 모두가 유방이 있는 것은 아니다. 오로지 여성에게만 가슴에 유방이 있다. 동물의 암컷은 새끼에게 젖을 먹일 때에만 젖이 부풀어 올라있다. 젖 먹이는 시간이 지나면 동물의 유방은 가라앉고 만다. 그러나 여성은 젖이 나오건 나오지 않건 유방을 가리고 있으며 수도를 하는 여성들도 볼록하니 영구히 유방을 가리고 있다. 여성의 유방이 부풀어 오르는 이유는 지방질이 축적되기 때문이다. 성적으로 흥분하면 유방은 통통해지고 젖꼭지는 꼿꼿이 발기하여 1<&27839>까지 늘어나 젖가슴 전체가 혈액으로 가득하며 유방의 25%까지 불어난다. 여성의 유방은 사춘기, 중년기, 노년기를 지나는 동안 크기 모양 기능의 변화를 맞이한다. 유방 진화의 전문가들은 유방이 존재하는 이유를 여러가지로 설명한다. 하나, 영국의 데스몬드 모리스는 여성은 남성의 관심을 끌기 위해 유방이 발달했다고 한다. 둘, 유방은 남성에게 성적 신호를 보내기 위해 발달했다. 셋, 자연스러운 성교자세를 만들기 위해  3. 유방암의 증상 통증이 없고 단단한 것이 볼록하니 만져질 때, 젖꼭지로 분비물이나 피가 나올 때는 주의해서 살펴야 한다. 유방암은 선종과 육종으로 구분한다. 선종은 유선을 이루는 세포에 많다. 통증이 없이 혹이나 단단한 조직 덩어리로 발생한다. 4. 유방암의 약식요법 장어 3마리, 표고보섯, 영지버섯, 다시마, 녹미채, 김, 살구씨, 마늘, 파, 율무, 무화과, 비파잎 각 200g을 준비한다. 장어 3마리에 약재를 넣고 고아 한컵씩 수시 복용한다. 장어, 다시마(암억제), 녹미채(독소해독), 김, 살구, 마늘, 파, 무화과(면역효과), 율무(02<&23927>421-2020). 유승원 한의원 원장, 명지대 겸임 교수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