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전한 감사    ▶데살로니가전서 5:18

오늘 우리는 너무나 힘들고 참된 신앙의 삶을 살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감사함보다는 불평이 가득한 가운데 살면서 감사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감사한 생각들, 마음들이 없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범사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항상 아버지 하나님께 감사하며'(엡 5:20), `범사에 감사하라∼'(살전 5:18)고 하십니다. 온전한 감사는 바로 범사에 감사하는 것입니다. 가장 위대한 믿음은 범사에 감사하는 믿음입니다. 여러분, 참된 신앙은 범사에 감사하는 신앙입니다.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인 믿음의 사람은 무슨 일을 당해도 범사에 감사하며 사는 것입니다. 감사하십시오. 항상 감사하십시오. 범사에 감사하십시오. 일평생 감사하고 사십시오.감사를 통해 기적이 나타나고 감사할 때 온갖 행복과 축복의 샘이 터져나고 감사할 수밖에 없는 은혜와 복을 주실 것입니다. 감사하는 자에게 신기한 기적같은 감사의 축복을 허락하여 주실 것입니다.따라서 범사에 감사, 항상 감사하는 신앙인으로 온전한 감사를 드리며 살 때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일생을 크게 축복해 주실 줄 믿습니다.
▶기도:오늘 우리는 힘들고 어려운 환경을 핑계로 온전한 감사를 잃어버리고 살았습니다. 온전한 감사를 회복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옵소서. 아멘.

온전한 봉사     ▶베드로전서 4:10∼11
 
인도네시아 솔로시에 위치한 하나님의 가족 벧엘교회(GBI Keluarga Allah)를 방문했을 때 오바자 담임목사님은 교회소개를 하며 교회성장의 비결 중 하나로 일꾼의 충성과 헌신을 들었는데 700여명의 스텝들이 교회봉사를 한다고 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그중에 약400여 명이 자원봉사자라는 것입니다. 이들은 각자 자기 직업이 있지만 교회사역을 우선시하며 풀타임 사역자와 같이 교회 와서 봉사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의 목회를 통하여 교회에 성령께서 역사하여 엄청난 영적 성장이 일어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일찍이 찾아볼 수 없는 세계적인 부흥 역사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모습이며 우리가 본 받아야할 교회의 모습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교회에서 어떤 봉사를 하고 있습니까? 혹 아무것도 안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오늘부터라도 무엇이든 봉사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손님이 아닌 주인의식을 가지고 서로 봉사하므로 하나님의 축복을 나누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크레머 신학자는 `교회의 본질은 봉사'라고 했습니다. 즉 내가 교인이라면 어떤 봉사를 하고 있어야 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봉사할 때 하나님의 자녀로 인정받게 되는 줄 믿으시길 바랍니다.
▶기도:주님 오늘 우리에게 충성된 마음을 주시사 하나님의 자녀로서 교회에 온전한 봉사를 행하는 일군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헌신의 축복     ▶고린도후서 8:1∼58
 
바울이 고린도 교회 교우들에게 예루살렘 교회가 흉년을 만나 경제적으로 큰 어려움을 당하니 헌금을 하여 보내자고 하면서 마게도냐 교회들을 본받자고 합니다. 마게도냐 교회들은 유럽에서 가장 먼저 세워진 교회들로 빌립보 교회, 데살로니가 교회, 베뢰아 교회들로 바울의 복음사역에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얼마나 헌신하였는지 모릅니다. 미국도 개척초기 청교도인들이 자기들의 집을 짓기 전에 먼저 교회를 세우고, 학교부터 세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과 복음을 위해 나라를 세운 헌신 때문에 미국에 문제가 많아도 그 후손이 복을 받으며 세계강국이 된 줄 믿습니다. 또한 헌신은 헌금만이 아니라 자신을 주께 드리는 것입니다. 살아도 주의 것이요, 죽어도 주의 것이라는 창조주의 신앙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예수님을 믿으면서도 `나는 내 것'이라 하며 교회까지 이용하여 자기의 어떤 목표를 이루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수를 믿는 사람의 몸은 하나님의 것입니다(고전 6:19∼20). 그래서 몸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는 것입니다. 내가 주인으로 살면 감동을 주지 못합니다. 여러분도 저도 주님의 것으로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롬14:7, 8).
▶기도:주님 우리는 주님의 것인 줄 믿습니다. 우리를 위한 삶이 아니라 주님을 위하여 우리의 모든 것을 헌신하며 살게 하옵소서. 아멘.

구원의 은혜     ▶에베소서 2:8
 
본문의 말씀은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멸망의 길에서 구원받아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다는 사실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여기서 `그 은혜'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베풀어주신 은혜를 말합니다. 그러면 `은혜'란 무엇일까요? 죄인인 우리가 구원받아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바로 이런 은혜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바울도 이런 하나님의 은혜로 말미암아 구원받은 사실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나의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고전 15:10)라고 고백했던 것입니다. 바울은 다메섹에까지 가서 그리스도인들을 박해하려고 했던 사람이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바울에게도 은혜를 베풀어주심으로 그를 구원해 주셨을 뿐만 아니라 위대한 선교사로 삼아주셨습니다. 우리도 하나님의 측량할 수없는 은혜로 인하여 구원의 은총을 받은 사람입니다. 그래서 이런 사실을 알 때 우리는 일생동안 하나님의 은혜에 감격하며 감사하는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진정한 하나님의 자녀로 봉사의 삶을 살아가면서 모든 찬송과 영광을 하나님께만 돌려드리는 모두가 되기를 축원합니다.
▶기도:하나님!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인하여 구원받았음을 고백합니다. 일생동안 이 은혜에 감사와 감격하며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게 하옵소서. 아멘.

은사를 활용하라     ▶에베소서 4:7∼16
 
하나님이 우리에게 은사를 주신 이유는,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엡 4:12)고 말씀 하십니다. 그리스도인의 섬김의 가장 중요한 원리 중 하나가 은사를 따라 섬기는 것입니다. 은사에 적합한 일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한마디로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는 일이 내 은사에 맞는 사역인 것입니다. 이러한 전문화 된 사역자들을 적지적수(適地適樹)에 잘 배치를 한다면 많은 기대효과를 보며 교회의 큰 부흥의 열매를 보게 될 것입니다. 한 공동체가 잘 돌아가려면 전문성이 존중되고 잘 할 수 있는 사람들을 발굴하여 적합한 사람들에게 적합한 일이 맡겨져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적극적으로 자원하는 정신이 필요합니다. 심리학자인 아브라함 마슬로우(Abraham Maslow)는 인간 안에 존재하는 가장 고도의 욕구를 `자아실현의 욕구'로 보았습니다. 여러분이 은사에 맞는 봉사를 발견한다면 인생의 참맛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희랍어로 은사를 나타내는 말인 카리스마는 본래 `카라'라는 말, 즉 기쁨이라는 단어에서 유래한 것입니다. 은사를 적극 활용하여 적지적수에서 쓰임 받는다면 큰 기쁨의 역사가 일어날 줄 믿습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에게 은사를 주심을 믿습니다. 주신 은사를 발견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쓰임 받게 하옵소서. 아멘.

사랑을 실천하라     ▶누가복음 10:25∼37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은 생명을 희생한 사랑입니다.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워 종의 형체를 가지사 사람들과 같이 되셨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빌 2:6∼8)”. 그리스도의 사랑은 실천하는 사랑이었으며 행동하는 사랑이었습니다. 이 실천하는 사랑을 통하여 하나님은 모든 죽어가는 죄인에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선한 사마리아 사람처럼 자기를 희생할 줄 아는 사람, 이처럼 남을 아끼고 남의 목숨을 나의 목숨으로 여길 줄 아는 사람만이 진정한 이웃이 될 수 있습니다. 영적인 면에서 강도 만난 사람에게 있어서의 선한 사마리아 사람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예수님은 인류의 선한 이웃이 되십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은 죄인을 구원하기 위한 희생의 사랑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히 살아계신 진정한 우리의 선한 이웃입니다. 우리도 세상을 향하여 선교적 마인드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사랑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크리스찬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주님 우리에게 선한 사마리아 사람처럼 사랑을 실천하는 자가 되어 영혼을 구원하는 세계 선교의 일꾼들이 되게 하옵소서. 아멘.
 
라건국 목사(복음영광교회 담임)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