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교회 담임 목사본문:말라기 3:10-12 `어떤 사람이 천국을 붙잡을 수 있는가?'라는 것은 매우 흥미있는 질문입니다. 이 땅에서의 신앙생활이 천국을 들어가기 위한 것은 아니지만 천국은 보장되어야 합니다. 확실한 보장을 받는 방법은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수고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할 때 하늘 문이 열립니다(눅3:21). 기도는 하늘 문을 여는 열쇠입니다. 예수 믿는 성도들에게 하늘 문을 여는 열쇠를 주셨습니다. 이 열쇠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여정이 달라지게 됩니다. 많은 믿음의 선진들은 열쇠를 사용하여 승리하였고 사용하지 않은 자들은 패배하였습니다. 또한, 기도는 인생의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입니다. 인생의 문제중에 기도를 통해 해결되지 않을 문제가 없습니다. 구할 힘과 찾을 지혜와 두드릴 인내를 가지고 하늘 문을 두드리면 인생의 어떤 문제도 해결을 받습니다. 기도는 이웃을 돕는 (섬기는) 열쇠입니다(딤전 2:1). 가정을 위하고 국가와 민족을 위해 중보 기도가 필요합니다. 아브라함은 창18:22에 아브라함이 조카 룻을 위하여 중보 기도를 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위해, 부부를 위하여 중보의 기도가 필요합니다. 기도는 이웃을 돕고 섬기는 열쇠이기 때문입니다.십일조를 드릴 때 하늘 문이 열립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하루 24시간의 십일조, 하루의 첫 시간을 드리는 것입니다. 하루의 모든 사물을 대하기 전에 첫 시간을 첫 음성을 드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자세로 균형이 잡히면 한 주간을 십일조를 드립니다. 즉, 주일을 온전히 드리는 마음으로 주일을 맞이하고 보낸다면 더 없이 행복한 심령입니다. 주일을 성수하는 것은 하나님의 명령입니다. 이 날을 거룩하게 지키지 않고 사는 분들은 거의가 건강한 신앙의 소유자들이 아닙니다.  수입의 십일조(마23:23)가 있습니다. 십일조를 드리는 것은 신앙인의 의무요 신앙고백입니다. 하늘 문을 여는 열쇠이기도 합니다.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시나 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십일조 사상이 분명한 분들은 삶의 승리자이기도 합니다. 십일조를 드림으로 승리의 노래를 힘차게 부르며 사는 축복을 누려야 하는 것은 하나님의 요구입니다.성령 충만하면 하늘 문이 열립니다. 성령 충만하면 성령 안에 살게 됩니다(요15:7). 성령안에 사는 자들은 시1:3절의 축복을 누리는데 시냇가에 심기운 나무와 같이 잎사귀가 마르지 않음과 같이 행사가 다 형통합니다. 이뿐 아니라 성령 충만하면 성령의 보호를 받게 됩니다. 성령의 인도를 받아야 하나님의 축복의 문이 열리게 되며, 성령의 인도를 잘 받으면 안되는 것이 없고 실패하지 않습니다. 또, 성령 충만하면 성령의 인도를 받습니다. 다윗과 다니엘은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승리의 노래를 불렀습니다. 성도는 기도하는 수고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하지 않고 열매를 얻는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기도하면 성령의 충만을 받아 하늘 문이 열립니다.  인생이 실패하는 데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기도하는 일에 게을러 성령충만한 생활을 하지 않았는지를 점검해야 합니다. 하늘 문을 활짝 열어 주어진 나날이 넘치는 은혜와 축복으로 영광을 돌리는 하나님의 백성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이게 사는 날의 은총이요 감격입니다.

<복음인in 들소리>는 하나님의 교회다움을 위해 진력하는 여러분의 후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동반자로서 여러분과 동역하며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샬롬!

후원계좌 : 국민은행 010-9656-3375 (예금주 복음인)

저작권자 © 복음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